"오지마을 주민들에게 더 많은 행복 전하겠습니다"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더 많은 행복 전하겠습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9.1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군 차량지원 공모사업 선정

 

지난 7일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강진군과 연계하여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0년 전남 사랑의 열매 차량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읍·면 오지마을을 찾아가는 행복희망나눔에 쓰이는 2천만원 상당의 1t트럭 한 대를 지원 받게 되었다. 이로인해 봉사에 개인차량 지원자를 찾아야하는 걱정이  해소되었다.

한편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군 주민복지실 희망복지팀은 지난 2013년부터 이·미용봉사, 음식봉사, 발맛사지, 추억의 포차 등 5개 프로그램을 편성 차량을 활용한 읍·면오지마을 군민행복희망나눔 봉사사업을 20여차례 진행해 오고 있다. 하지만 읍·면오지마을 봉사사업을 진행하면서 음식조리도구, 책걸상 등 봉사에 필요한 각종 도구들을 실어 나르는 차량이 없어 자원봉사자들과 군 직원 개인차량을 이용하여 운영시마다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군주민복지실은 앞으로 지원 받은 1t트럭을 이용하여 읍·면오지 이쁜집 클린데이 등 군민행복희망나눔사업 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 경 희망복지팀장은 "차량이 없어 8년간 오지마을봉사를 갈때마다 쓰이는 도구들은 봉사자와 팀직원들에게 부탁해야해 어려움이 많았다"며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 지원 받은 트럭으로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더 많은 행복을 실어 나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