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즐겁고 재미있어요"
"너무 즐겁고 재미있어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9.1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초 학생들 차 소풍 체험

 

이한영차문화원(원장 이현정)에는 지난 9일 성전초등학교 학생들이 차 소풍 체험 학습을 위해 찾아왔다.

이번 체험은 코비드(코로나)19로 실내체험학습에 많은 제약이 생긴 가운데 전원 마스크를 쓰고 4~5명 소규모 조 활동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실외에서 진행됐다.

차 소풍을 위한 개인 다도구(차를 우리는 도구)가 바구니에 담겨 준비되었고 QR코드의 교육 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따라 하면서 즐길 수 있었다. 월출산을 바라보며 자연에서 실시한 체험 활동은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정서함양 및 환경 친화적인 태도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경석 교사는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교외체험학습 활동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답답했던 마음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한영차문화원은 이한영 선생의 업적을 기리며, 한국 최초의 차 상표 '백운옥판차'를 제다 및 생산하여 국내·외에 보급함으로써 한국 차의 위상을 알리고 한국 차문화의 맥을 잇고 있다.

이현정 원장은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의 차 교육과 건강증진을 위한 휴식 및 여가활동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