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선발
전남도,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선발
  • 김철 기자
  • 승인 2020.09.1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8세~34세 14일까지 모집...도시재생 전문가 성장 기회

전라남도는 도시재생 분야의 젊은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2차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일경험 수련생)' 모집에 들어간다.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은 지역 청년들이 시군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업무를 경험하며 전공에 맞는 직무능력 개발과 경력형성 기회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2차 인턴십에서 전국 350명을 선발한다. 전남지역에서는 전라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포함한 8개 시군에 21명을 선발, 올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근무토록 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턴은 수련기관으로 배정받기 전 1개월간 기본소양과 민원응대, 도시재생 업무 이해 등 이론 교육을 거친 후 각 센터에 배치된다.

모집은 오는 14일까지로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학력이나 경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시 수련 희망지역을 지정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 거주자 및 고교·대학 졸업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종합정보체계 누리집(www.city.go.kr)에 게시된 선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많은 청년들이 인턴십에 참여해 본인들의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도시재생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