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지역 농수특산물로 선물하자
[사설1] 지역 농수특산물로 선물하자
  • 강진신문
  • 승인 2020.09.1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내 우수 농수특산물에 대한 홍보와 매출 확대를 위하여 최근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맞춰 온·오프라인 등 다각적인 매체를 총 동원해 나서고 있다.

강진군은 그동안 강진쌀 및 농특산물 구입고객 등에 대한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화로 11만명의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구입감사 서한문과 추석명절 강진 우수 농특산물 홍보물을 발송했다. 또 정부기관과 유관기관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였고 TV 및 지하철 광고를 통하여 우수 농수특산물 알리기에 적극 나서왔다.

그결과 코로나19 여파로 서울·경기 등 대도시 직거래장터 개최는 다소 감소했지만 비대면 유통기반인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초록믿음과 더불어 페이스북, 카카오톡, 블로그 등을 활용한 온라인 SNS 마케팅 실시로 홍보 비용 절감과 함께 고객과의 소통 강화로 새로운 고정고객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추석 명절 품목으로는 2020년 유기농쌀, 파프리카, 표고버섯, 전통장류, 전통주류, 작두콩차, 다시마 등 32개의 고품질 강진 농수특산품을 중심으로 홍보하고 있다.

추석을 맞이 판매되는 가격은 업체별 고객맞춤형 소포장 단위로 구성한 선물세트들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판매되는 가격은 시중가보다 20~30%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한 것들이다.

모두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초록믿음(www.gangjin.center/☎061-433-8844)에서도 강진산 농수특산물 구입이 가능하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업인들을 위해 지역상품 선물구입으로 힘을 실어줘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