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 육성사업 추진
강진읍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 육성사업 추진
  • 강진신문
  • 승인 2020.09.06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까지 창업팀 추가모집

강진군은 청년 인구 유입과 지역 공간 활성화를 동시에 이루기 위해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전라남도 공모사업인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프로젝트'에 선정되면서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빈집을 활용한 청년주택 조성사업과 함께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도 육성한다.
군은 지난 8월 창업팀 모집 공고를 내고 지난달 18일부터 이 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팀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창업팀 지원자격은 만45세 이하 청년으로 강진읍 도시재생 사업지역 및 상권활성화지역 일대 빈점포를 활용해 창업을 실행할 의지가 있는 개인이나 팀이며, 프랜차이즈나 유흥업종 등 일부 부적합 업종은 제외된다.

신청한 팀은 창업 기초역량 교육과 창업캠프 및 전문가 컨설팅 지원을 받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비즈니스모델을 구체적으로 도출하게 된다.
창업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최종 평가를 거친 우수팀 4팀은 빈점포 활용 창업공간 리모델링비를 최대 3천만원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참신한 사업 아이템과 열정으로 강진읍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팀 모집과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061-430-57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