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강진 대표 관광지 가우도
[사설1] 강진 대표 관광지 가우도
  • 강진신문
  • 승인 2020.09.06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우도와 그 주변 일대에 3천700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관광단지 사업이 추진된다. 지난달 24일 전남도청 도지사실에서 김영록 도지사, 이승옥 군수, 투자기업 ㈜GFI개발 이용백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우도 관광단지 조성 투자협약이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GFI개발은 가우도 일원에 오는 2024년까지 3천7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9만평 부지에 가우도를 중심으로 대구 하저와 도암 망호를 잇는 해상케이블카, 540실 규모의 관광·레저·휴양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강진군은 대규모 리조트를 유치하기 위해 그동안 가우도와 그 주변 일대를 관광개발 프로젝트 대상지로 선정하고 수차례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GFI개발의 모기업인 치평개발은 올해 427객실의 여수 돌산 라마다플라자 호텔을 시행 및 준공했으며, 2021년 200실 규모의 여수 오션힐오피스텔 준공 및 개관을 앞두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행정절차를 비롯 투자자들의 부지매입이 70%에 달하는 등 관광단지화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짚트랙에 수상레포츠의 해양레저 시설, 아름다운 강진만 풍경까지 육지와 바다, 하늘을 아우르는 입체적 매력의 가우도는 새로운 콘텐츠의 확장과 더불어 남해안 거점 관광지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되리라 예상되고 있다. 

가우도에 관광시설이 확대되고 5성급 대규모 리조트가 조성될 경우 지역의 관광객은 100만명 이상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규모 숙박시설 확충으로 강진군의 고질적 문제인 숙박시설 부족을 해결하게 돼 체류형 관광지로서의 더욱 탄력을 받게 될것이다. 관광지는 계속 새롭게 변화해야 관광객이 찾아온다. 강진의 대표 관광지 가우도의 변화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