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경찰서·한전MCS·강진의료기 사회적 약자보호 업무협약
강진경찰서·한전MCS·강진의료기 사회적 약자보호 업무협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8.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선진교통문화정착 및 고독사·가정폭력예방 협업

 

강진경찰서는 지난 28일 본청 목민관실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선우 강진경찰서장, 전기사용량 검침 대행업체 한전MCS 지점장 전순오, 장애인 이동수단지원 및 판매업체 강진의료기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진경찰서에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코로나 펜데믹 위기 상황에서 더욱 소외받고 있는 장애인·독거노인·다문화가정·아동 등 사회적 약자계층을 보호하고자 추친하였다.

업무협약식에 강진경찰서와 강진의료기업체, 한전MCS 강진지점은 장애인·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갖기로 하였다. 또한 아동학대·노인학대 등 가정폭력예방을 위한 홍보,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일들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강진경찰서는 장애인 및 한전검침원 등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교통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올바른 선진 교통문화정착을 위한 정기적인 교통안전교육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강진의료기업체는 장애인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올바른 기계 이용법 등 교육을 실시하고, 경찰 교통안전교육 시 지원하기로 하였다.

협약에 전국 196개의 한전지점 중 전국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은 한전MCS 강진지점은 전력량계 검침 등 업무 활동 시 독거노인·다문화가정·아동 등 사회적 약자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경찰활동 협조,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사회약자를 발굴·보호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김선우 강진경찰서장은 "지역내 사회적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모든 곳을 방문하는 강진의료기, 한전MCS와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치안사각지대가 없는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강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