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서부 근로자건강센터' 개소
전남도, '서부 근로자건강센터' 개소
  • 김철 기자
  • 승인 2020.08.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대상 다양한 건강서비스 무료 제공

전라남도는 지난 27일 서부 지역 소규모 사업장의 근로자에게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전남 서부 근로자건강센터'가 영암 대불국가산업단지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과 우승희·이보라미·최현주 전라남도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사회적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전남 서부 근로자건강센터는 (사)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가 위탁 운영하며, 가정의학 전문의와 함께 간호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심리상담사, 물리치료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지역 근로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건강서비스는 주로 업무상 질병 예방을 위한 전문 건강상담을 비롯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작업 관련 뇌심혈관·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 각종 건강교육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근로자의 건강진단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근로자의 편의를 고려해 오후 9시까지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전라남도는 동부권과 함께 서부권에도 근로자건강센터를 운영함에 따라 전남지역 근로자에게 균형 잡힌 산업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