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군민안전보험 최대한 이용하자
[사설2] 군민안전보험 최대한 이용하자
  • 강진신문
  • 승인 2020.08.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올해 2월부터 전체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을 시행하고 있다. 군민안전보험은 군민 생활안정정책 중 하나로 가입시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이나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을 경우 보험사로부터 최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군은 2020년 군민안전보험 시행으로 농기계 사고 상해사망 1건, 농기계 사고 상해 후유장해 1건, 보험 보장내용 및 혜택기준 여부 상담 7건 등 실질적 도움으로 군민 피해를 최소화했다.

최근에는 군동면 중산마을에서 농기계 사고로 인한 상해사망 사건시 가입자가 군민안전보험을 통해 1천만원을 수령하기도 했다.

군민안전보험의 보장기간은 2020년 2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이며 주소지가 강진군으로 된 군민(외국인 포함)이면 연령, 성별, 직업에 관계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보장내용은 자연재해사망(일사병, 열사병 포함),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산사태 상해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강도 상해 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 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 등 11종이며 다른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금청구서, 사고증명서(사망진단서, 후유장애진단서), 신분증, 기타서류 등을 지참해 군청 안전재난교통과에 피해 상황을 접수한 뒤 직원 안내에 따라 보험료 청구 신청서를 작성하고 보험사에 청구하면 된다. 보험기간 유효는 계약일로부터 군민안전보험은 군에서 주민들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조치를 마련한 것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