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소득, 농업·농민·농협·군이 함께 만들어 내자"
"농가소득, 농업·농민·농협·군이 함께 만들어 내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 1주년 기념행사....매출 월 2억여원

 

강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로 강진군 생산농산물 판매확대 및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개장 1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21일 강진농협파머스마켓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강진농협이 주관해 열린 개장 1주년 기념행사에는 이승옥 군수, 정옥태 조합장, 위성식 군의장, 최상훈 로컬푸드출하회장 및 회원 등이 함께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영상으로 지난 1년간의 강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발자취를 되돌아봤다. 이어 김영진 점장이 군과 농협 그리고 로컬푸드출하회가 삼위일체로 힘을 합친 결과 조기 정착과 좋은 성과로 이어진 보고가 있었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지난해 개장한 7월부터 연말인 12월까지 5억8천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1년동안 총 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올해는 6월말 기준 12억원 매출을 돌파하며 지난해에 비해 206% 향상된 매출 실적을 보였다.

강진농협로컬푸드직매장은 1년이란 단기간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며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군과 강진농협이 직매장 참여농가교육, 출하품목 주기적 안전성 검사 등을 실시해 소비자 신뢰를 받은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1년만에 출하회참여농가의 땀과 농협, 군관계자의 열정이 합해져 오늘 성과로 도약했다"며 "여기에 만족치 않고 더 노력해 소비자가 믿고 찾는 강진농협로컬푸드직매장이 되도록 공동체 생각을 갖고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현재 강진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 309농가가 참여하여 450여 품목을 출하하며 매일 아침 농가가 선별, 진열해 믿고 구입하는 우수농산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정옥태 조합장은 "월 2억원여원의 농산물판매대금이 출하회 통장으로 입금돼 감동스럽다. 소비자가 믿고 먹는 농산물 공급에 노력 할 것이다"며 "오늘을 깃점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해 함께 지혜를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