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높이는 셀프메이크업 화장기법 전수합니다"
"자존감 높이는 셀프메이크업 화장기법 전수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 맘스데이의 날 운영

 

지난 15일 강진읍 아뜨리움 아파트에 위치한 공동육아카페 2호점에서 엄마들과 함께 맘스데이의 날이 진행됐다.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는 맘스데이의 날을 통하여 엄마라는 이름을 내려놓고 여성으로서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힐링과 재충전 기회를 부여하고자 기획했다.

이날 맘스데의 날에는 희망자 여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사를 초빙해 아이를 키우고, 가사 일로 지친 엄마가 화장으로 변화를 주어 여성으로서 자신감을 갖도록 셀프메이크업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화장은 외부로부터 초미세먼지 등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설명됐다. 또한 여성들에게는 본인 얼굴에 맞는 기초제품 사용 및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 익히기가 지도됐다. 강의에는 여성을 모델로 화장 후 각각의 얼굴형에 따른 눈썹 그리기가 실기로 전수됐다.

이와함께 생기감을 주는 눈 꼬리 올려 그리는 법, 쳐진 눈, 작은 눈, 큰 눈의 크기에 맞춘 아이쉐도우 메이크업이 강의됐다. 강의에는 여성을 모델로 노란색을 띠는 얼굴은 오렌지 립스틱이 어울리지 않지만 기미 그라데이션 화장품을 접목하여 얼굴색을 잡아주면 어울리는 화장기법도 전수하였다.

강의에는 미용 팁으로 콩 100%제품은 보습성이 높아 클렌징으로 좋고,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빨리 와 되도록 저녁에 감고 아침에 머리끝을 린스로 처리해주면 좋다고 알려줬다.

한편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 맘스데이 날은 오는 9월까지 속눈썹 사용방법, 속눈썹 마네킹 실무 연습, 얼굴을 입체적이고 화사하게 만드는 치크 메이크업 등이 강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