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즐거운 영어 수업을 위해 고민하는 초등교사 지원
강진교육지원청, 즐거운 영어 수업을 위해 고민하는 초등교사 지원
  • 강진신문
  • 승인 2020.07.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 미배치(순회)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영어 그림책 읽기 교실(맞춤형 교사 연수)'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영어 그림책 읽기 교실'은 강진교육지원청이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토론·글쓰기교육 수업 사례 공유를 통해 교사의 교실 수업 개선에 기여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원어민 강사가 신청교사의 학급을 방문해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영어수업의 전 과정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연수를 희망한 교사 중 상당 수가 저경력교사로 학생·배움 중심의 즐거운 영어수업 구현을 위해 연수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신청교사는 연수 전 사전 협의과정을 통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해 수업을 설계하고, 연수가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수업 운영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본 연수를 신청한 군동초 김다은 교사는 "이번 연수를 위해 원어민 교사와 사전에 협의하는 과정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영어 그림책의 다양한 활용 방법 및 단위수업에서 그림책을 활용한 구체적인 수업 방법에 대해에 대해 알게 된 부분이 많았다.

또한 읽기 전, 읽기 중, 읽기 후 활동을 어떻게 진행할지 함께 고민해나가면서 각 단계별로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향후 영어수업을 해나가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이들이 원어민교사와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었던 점 역시 이 연수에 대해 만족하는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