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체육 인프라 갖춰간다
[사설1] 체육 인프라 갖춰간다
  • 강진신문
  • 승인 2020.06.2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군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제규격 탁구전용경기장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강진군종합운동장 인근에 2020년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국비 3억9천만원을 포함해 총 13억원을 투입해 탁구전용경기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실시설계를 발주해 계약심사 등을 거쳐 6월 초 긴급발주를 의뢰했으며 6월 중으로는 공개입찰을 통해 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늦어도 6월 말에는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탁구전용경기장은 강진종합운동장 인근 인라인스케이트장 부지에 연면적 500㎡(150평)규모로 조성되며 내부는 국제규격(14m*7m)을 갖춘 탁구장 3개면과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군은 오는 10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탁구전용경기장이 건립되면 명실상부하게 실내 스포츠 전국 규모 탁구경기를 유치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 2개소, 축구전용경기장 5면, 테니스장 9면, 다목적구장, 게이트볼장까지 생활체육 시설이 집적화돼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대회 유치와 전지훈련지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제 종합운동장을 거점으로 각종 공공체육시설을 집적화 되고 있다. 이러한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향후 개최되는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강진군을 스포츠 메카의 고장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군의 계산이 나온다.

스포츠를 기반으로 강진의 관광지를 최대한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강진만 생태공원의 '두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 등 스포츠와 연계된 관광을 체험하게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이제 체육도 관광으로 가는 한 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