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임대사업 임대료 감면 좋아요"
"농기계임대사업 임대료 감면 좋아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6.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임대실적 120% 증가, 619농가 1천308만5천원 감면

 

강진군은 농산물 소비부진과 농촌일손 부족 등 가중되는 농가 경영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 및 작천분점을 통해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된 금액으로 임대하고 있다. 이에 5월말 현재 1천308만5천원의 임대료 감면을 통해 619농가에서 781일 임대작업을 실시했으며 농기계 임대수요 또한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

봄철 농기계 임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군농업기술센터는 4월부터 6월까지 임대사업소 본소와 작천분점에 전담인력을 배치해 토요일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접수상담·예약을 받고 있다. 또한 농기계 입·출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상근무를 실시해 영농철 일손부족 해소와 적기영농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에 맞춰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기계임대사업소 도암분점 설치를 진행 중에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도암면, 신전면 농업인의 농기계 임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농기계임대사업소 도암분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는 농업인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코로나 여파 속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