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첫 강진산단 입주기업협의회 개최
2020년 첫 강진산단 입주기업협의회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20.06.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산단 입주기업협의회 임원 구성 및 관리사무소 운영방안 협의

강진군은 지난 4일 강진산단 내 위치한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에서 올해 들어 첫 강진산단 입주기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장(1명), 부회장(1명), 사무국장(1명)을 선출해 차후 강진산단 관리사무소 운영방안 및 협조·요청사항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에 회원 상호 간 경영, 기술정보, 교류 등 강진산단 입주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23일 강진산단 관리사무소 개장과 관련해 중점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강진산단 관리사무소에 홍보관을 조성해 산단 입주기업의 제품 홍보하고 산단 관리사무소 내 상주 인력을 배치해 입주기업 현황관리 및 시설 개·보수 등 산단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를 통해 협의회의 자율적인 운영능력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한편 군은 입주기업 대표들에게 '강진품애(愛) 살기' 운동을 홍보하며 직원들이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업의 대표들부터 솔선수범해 줄 것을 독려했다.

이 밖에도 산단 내 입주기업 중 환경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업소에 대해 주요 준수사항을 통보해 폐수, 대기, 소음, 악취 등 산단 주변 주민들에게 피해가 되는 위반사항에 대해 알리고 이를 최소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군은 청년 지원정책 및 고용복지센터의 고용장려금 지원제도를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업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지원정책을 홍보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구인정보를 종합해 지역주간지 및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지원할 계획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