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상권활성화, 상인 역량 강화 집중
강진읍 상권활성화, 상인 역량 강화 집중
  • 김철 기자
  • 승인 2020.05.31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0일까지 총 4회 전남음악창작소 대공연장에서 상인교육

 

군은 지난 20일 전남음악창작소 대공연장에서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상인 50명을 대상으로 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승옥 군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최덕림 강사 (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추진단장)의 '도시재생을 통한 상권활성화! WHY & HOW' 라는 주제의 특강과 상인들이 직접 주도하여 진행되는 워크숍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상인교육은 깨끗한 상가 조성 방안, 관광객의 상권 유입 방안, 상권별 스토리텔링 및 블랜딩 요소 도출 방안 등 여러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로만 진행됐던 기존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에 참여하는 상인들이 직접 주도해 토론을 진행하는 교육방식을 적용했다.

교육을 통해 현재 강진읍 상권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상권활성화를 위해 상인 공동체가 직접 실현 가능한 소규모 사업 발굴 및 세부계획 수립까지 추진한다. 교육은 오는 6월 10일까지 총 4회 실시되며 교육이 종료되면 선진 상권의 성공사례와 노하우 분석을 위해 선진지 견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경기가 많이 침체됐다. 지금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인들의 의식 혁신과 마인드 함양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된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상인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