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두드림! (Do Dream)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두드림! (Do Dream)
  • 김철 기자
  • 승인 2020.05.31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25일 강진교육지원청 3층 모란감실에서 2020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원단은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교육지원청과 군청 및 경찰서 관계자, 학부모 등 지역 내 각 분야의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인권침해 및 학교폭력, 성폭력 예방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역할 및 운영 방안, 더봄학생 관리 및 지원방안, 인권보호를 위한 법률적 내용 및 의견 교환 등의 안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했다.

특히 더봄학생의 인권보호 및 지원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해당 영역에서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열정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방안을 다루었다.

본 협의회를 통해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들은 장애학생의 인권보호를 위하여 인권 침해사안 뿐 아니라 인권침해 예방활동 및 인권보호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윤채현 교육장은 "인권은 누구에게나 소중하므로 장애학생들에게 인권보호보다는 인권존중이 사용될 수 있도록 인식개선을 위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차별이 없는 학교에서 모두가 동등한 교육을 받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