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10년후 돌아오는 강진 만든다
[사설1] 10년후 돌아오는 강진 만든다
  • 강진신문
  • 승인 2020.05.31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은 강진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2030 강진군 종합발전계획 주민공청회를 지난 15일 강진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자리는 4차산업혁명, 고령화 등 대내외 여건 변화와 정부 정책방향에 대응한 발전전략을 수립하여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군은 2030년 강진군 종합발전계획 주요과업으로 강진발전목표 설정, 권역별·분야별 개발계획, 2대 특수과제 및 10대 선도사업 발굴, 민선7기 역점시책인 일자리 창출과 체류형 관광지 조성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 등이 설명됐다.

주민공청회에는 수행사인 광주전남연구원에서 2030년 강진군을 바꿀 프로젝트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사업으로 강진청자와 강진군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강진청자 스타벅스시리즈 상품출시, 강진청자 한식 아카데미 운영, 강진군세입을 올리는 대기업 렌터카차고지 유치를 제시했다.

이와함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유기농 친환경농업1번지 강진조성, 사업, 지역 기능성 작물 및 웰빙 장류를 중심으로 메디푸드 기능성식품산업육성 등이 제시됐다. 또한 국립 해양생태문화정원조성, 가우도 선상 취업 박람회 등이 강진군 미래를 바꿀 프로젝트로 제시되었다.

이날 공청회에는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다산을 강진 발전자원으로 연계, 유기농업친환경1번지에 대비한 정책 필요성 등이 강진발전 사업으로 제안되었다.

군은 군민이 공감하는 비전과 미래 발전계획을 완성하고 각종 정책개발과 전략수립 지침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진을 더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야한다. 10년후사람들이 돌아오는 강진이 최종 목표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