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급증하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5.2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풍수해보험 가입 전담창구를 운영으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에 따라 발생하는 피해를 최대 92%까지 보상하는 정책보험이다.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것으로 주민 스스로가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이다. 강진군은 5월부터 풍수해보험 가입 전담창구의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보험료 지원은 기초생활수급자 86.2%~92%, 차상위계층 75%~92%, 소상공인 59~92%가 지원되고 일반가입자도 52.5%~92%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주택(단독, 공동)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및 상가∙공장(소상공인) 소유자이다. 주택 세입자의 경우에는 소유한 동산과 상가·공장(소상공인) 임차인은 시설 및 기계에 대해 가입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 풍수해보험 전담창구 및 안전재난교통과(430-3933)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풍수해보험은 1년 소멸성 보험인 점을 유의해 기간만료 전에 재가입 또는 새로 가입절차를 거쳐야 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서는 소중한 재산을 자연재해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에 꼭 가입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