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 기관 선정
강진군,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 기관 선정
  • 김철 기자
  • 승인 2020.05.08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우카본'연소 전처리 탈황촉매제'로 청정하늘 만든다

 

강진군이 조달청의 '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에 신청한 결과 지난 4월 29일 미세먼지 저감 분야의 테스트 기관으로 선정됐다.

조달청의 '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은 기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지만 현장 테스트를 거치지 못해 판로개척이 쉽지 않은 점을 개선하기 위해 강진군청과 같은 공공기관과 조달청이 협업해 테스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지난해 10월 30일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된 ㈜로우카본의 '전처리 탈황촉매제'가  현장에 설치돼 평가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테스트 장소는 칠량면 꿈앤들협동조합의 까망토 농장이다. 까망토 농장은 그동안 벙커유 보일러를 사용해 대기환경 오염의 주범인 이산화황(SO2) 배출에 대한 고민이 컸다. 내년부터는 전기를 활용한 나트륨램프를 사용해 작물재배를 검토했지만 전기사용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 커 추진이 원활하지 않았다.

군은 ㈜로우카본의 제품을 테스트 보일러 연료유인 벙커유와 혼합하여 테스트한다. 기존 벙커유 사용 시 배출가스와 혁신제품 사용시 배출가스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최종 목표율을 달성하면 ㈜로우카본이 테스트에 합격하게 된다.

조달청과의 협약을 통해 올해 8월까지 테스트를 시행하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시제품을 관내에 적용,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