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공원 주변 환경정화 및 방역 실시
호수공원 주변 환경정화 및 방역 실시
  • 강진신문
  • 승인 2020.05.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 걷기, 오토캠핑, 어린이 놀이 가족문화 활성화

 

강진군과 강진군체육회가 지난달 28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를 대비해 향후 생활체육 걷기, 공연시설 및 어린이 놀이 가족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직원 50명이 참여해 호수공원 주변 환경정화와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호수공원은 군이 지난 2009년에 강진읍 송전리 일대 약 10만㎡ 부지에 산책로, 수변데크 등을 조성해 14만 4천㎥의 저수용량을 갖춘 재해예방을 겸한 도심 호수공원으로 건설한 곳이다. 최근에는 호수공원 주변에 495㎡의 장미공원을 개장해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휴식 및 여가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군은 매년 약 60여개 스포츠 대회를 개최와 더불어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에 작년 한해 약 100억 원에 달하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올해도 탁구 상비군 선발전을 비롯한 각종 전지훈련 유치로 연인원 4만 여 명이 참여해 약 31억 원에 달하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을 연기했으나 향후 대회 개최를 대비해 종합운동장 인조잔디 교체, 축구전용경기장 천연잔디 교체, 수영장 타일 및 제1실내체육관 지붕보수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민간체육시설 방역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