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청년일자리 창출이 강진의 미래!
[기고] 청년일자리 창출이 강진의 미래!
  • 강진신문
  • 승인 2020.05.01 17: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요한 _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열악한 군세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자리 창출이다. 특히 젊은 노동인력이 돌아와 정착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조성해 주어야 지역의 발전과 번영을 담보할 수 있다. 이에 우리 강진군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먼저 5월 6일까지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 대상자 15명을 모집하고 있다.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 사업은 취업 준비기간 장기화로 생활비, 교통비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의욕 고취와 경제적 부담 해소, 조기 취업 촉진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요건은 강진군 거주 만18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최종학력 졸업·수료·중퇴 후 2년이 경과하고 기준중위소득 150% 미만(건강보험료 기준)이어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http://job.jeon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은 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구직활동수당을 지원받게 되며 지원금은 클린카드 및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단,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지원가구 해당 시 개인별 지급액으로 환산하여 차감 지급 된다. 구직활동수당은 학원수강료, 시험응시료, 교재 및 도서 구입비, 식비, 교통비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또한 오는 5월 13일까지 모집중에 있다.'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와 강진군을 포함한 9개 시·군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사업 수행은 전남환경산업진흥원에서 총괄한다.
 
청년 창업자 육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번 사업은 강진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 청년이 참여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업종의 창업 지원이 가능하다. 단 유흥업종, 숙박업 등 일부 부적합 업종은 제외된다.
 
이번 모집에서 1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창업 기초교육을 통해 최종 5명의 창업지원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예비 청년 창업자에게는 창업 심화교육 및 평가를 통해 1인당 최대 18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창업 인테리어 비용, 재료비, 장비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고문의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이메일(rksek@jeipi.or.kr)로 5월 13일(수)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회와 도전의 큰 꿈을 안고 보다 많은 청년들이 강진발전의 새로운 주역으로서 든든한 한 축을 담당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람이 모이고 경제가 활성화 되며 모두가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강진군 희망의 청사진이 하루 빨리 현실화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진군민 2020-07-26 18:54:58
임요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