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흑토마토 초코볼, 건강식 최고 농산물
'새콤달콤' 흑토마토 초코볼, 건강식 최고 농산물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4.17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육 단단해 저장성 높아...비타민·라이코펜 풍부
강진농협로컬푸드직매장 저렴한 가격 판매

 

흑토마토(블랙볼)가 본격적 출하시기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건강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4일 칠량면 칠관로에 위치한 예진농장에서는 4월 출하 적기를 맞아 흑토마토(블랙볼)수확이 한창 진행됐다. 이곳 예진농장 최광호, 신선영 부부가 17년 토마토재배 경력으로 생산하는 흑토마토 브랜드 초코볼은 당도가 5브릭스로 달지 않으면서 새콤달콤한 월등한 맛을 자랑한다.

부부가 지난해 11월 블랙볼 품종을 하우스에 정식하여 출하하는 흑토마토는 '초코볼' 브랜드로 소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출하되는 흑토마토 초코볼은 GAP우수농산물인증을 받아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먹거리이기도 하다. 흑토마토 초코볼은 오는 7월초까지 출하된다.

현재 흑토마토 초코볼은 강진농협로컬푸드직매장에 40g짜리 25여개가 포장되는 1㎏ 한팩에 5천원에 출하되고 있다. 또한 45g정도 크기의 흑토마토를 1㎏ 2팩으로 포장해 선물하기 좋은 초코볼세트는 1만2천원에 출하된다. 또한 서울초록유통, 광주각화동원예농협을 비롯하여 인터넷사이트 네이버, 쿠팡에 소비자직거래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흑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비타민A가 3배가량 많으며, 비타민 C와 비타민B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노화방지 효과가 좋은 기능성 성분인 라이코펜이 일반 토마토보다 1.4배 많다. 2~3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권장량의 대부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으로 함유량 또한 뛰어나다. 과육도 무르지 않고 쫄깃하며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최광호 대표는 "일반 토마토보다 훨씬 단단하고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흑토마토 초코볼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계란형으로 먹기도 편하다"며 "과일로도 좋지만 샐러드, 샌드위치, 각종 음식재료에 이용할 수 있어 건강식 최고 농산물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