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강진Wee센터는 온(溫)종일 열려있어요~"
"따뜻한 강진Wee센터는 온(溫)종일 열려있어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4.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Wee센터, 이리 온(ON)특별프로그램 운영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 Wee센터는 장기화된 코로나19사태로 심리적 위기를 경험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4월 한달간 우리아이 마음치유 특별프로그램 강진Wee센터 마음건강지키기 "이리 온(ON)"을 운영한다.

특별프로그램 "이리 온(ON)"은 4차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을 앞둔 시점에서 사람과의 단절로 인한 스트레스 및 심리상태를 점검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과 같은 매체상담과 대면상담, 심리검사 등을 진행한다. 긴급시 자문의 프로그램과 함께 연계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감염 예방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상담실을 재정비하고 안전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비하여 학생 지원 기능이 원활히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하여 리플릿, 손세정제, 물비누 등 홍보품을 배포할 예정이다.

개학 후에는 기존의 상담주간 찾아가는 이동상담교실, 새학기 학부모 교실,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병행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심리정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휴교로 다소 서먹할 수 있는 학급 구성원 간 긍정적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한편 강진Wee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과 향후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