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향교·유도회 강진군지부 2020년도 정기총회
강진향교·유도회 강진군지부 2020년도 정기총회
  • 김철 기자
  • 승인 2020.02.24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향교(전교 최재남)와 성균관유도회 강진군지부(지부장 박종건)는 지난 13일  유림회관 2층에서 2020 경자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승옥 군수, 최재남 강진향교 전교, 박종건 성균관유도회 강진군지부장, 각 읍면 유도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봉래 강진향교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회의는 국민의례, 문묘배례, 윤리선언문 낭독, 전교 및 유도회장 인사, 강진군수 축사, 2019년 감사 및 결산보고, 2020년 예산심의 및 사업계획 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재남 강진향교 전교는 "2년 간 잘 따라주시고 노력해주신 원로님, 각 읍면 지회장님, 유림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금년에도 강진향교와 유도회가 발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건 유도회장은 "새로 입주한 유림회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니 기쁘다. 집행부에서는 유림회관을 잘 활용해 회원들에게 취미공간과 배움이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유림회원들이 사회를 지키는 기둥 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승옥 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사회가 혼란스럽다.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건강 유의하시기를 바란다. 예의와 전통을 지켜나가기 위해 유림회에서 큰 역할을 하고 계신 것에 항상 감사드린다. 경자년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강진향교와 유도회 감사보고에 이어 2019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2020년도 세입·세출 예산 승인 및 사업계획을 원안대로 심의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