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자치대학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보세요
군민 자치대학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보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2.1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대학 6개 과정 260명 모집.. 2020년 군민자치대학 교육생

 

강진군이 지난 10일부터 군민자치대학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여성대학은 2월 21일, 농산물마케팅 대학은 2월 28일, 문화관광이야기꾼은 2월 27일, 음악대학(합창, 우쿨렐레)은 2월 28일, 독서대학은 2월 17일부터 3월 1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성대학은 지역사회 내 여성의 자질 및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과정 제공으로 지역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우수 여성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추진된다. 명실상부한 여성친화도시로 발돋움하고자 강진읍사무소 3층 여성회관에서 격주 화요일에 운영한다.

농특산물마케팅대학은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농어업 분야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케팅동향, 농업마케팅과 6차 산업혁명 등 농업분야의 전문지식을 제공해 군민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문화관광이야기꾼 과정은 매월 둘·넷째 주 목요일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마련을 위해 관내 문화와 유산을 대내외에 알릴 수 있는 관광분야 인적자원을 양성하고자 시문학파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운영된다.

감성여행대학 푸소체험 과정은 매주 화요일에 푸소체험 운영자 역량강화 및 감성여행 프로그램의 질적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푸소체험 운영자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이론, 현장학습, 체험학습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강진군청 대회의실 또는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음악대학은 전문 음악강좌를 통해 개인의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운영되며 올해는 초급반과 중급반을 분할해 수강생 수준별 맞춤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독서대학은 일상의 글쓰기를 주제로 독서문화 진흥에 관심이 있고 글쓰기 습관을 기르고 싶은 군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독서문화를 통한 성숙한 군민 공동체 조성과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월 격주 화요일 수업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