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 비용경감 제로페이 이용하세요"
"고객님 비용경감 제로페이 이용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0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상점가 통합이벤트 1등 최은례씨 당첨

 

강진읍 상권 활성화를 위한 2020 강진읍 상점가 통합이벤트·ZERO(제로페이) 행사 경품 추첨이 지난 4일 강진중앙로상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ZERO(제로페이)경품추첨에는 강진중앙로상가 임원,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경찰 등이 동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진읍 상가 활성화를 기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행사기간 총 300여만원의 경품을 내건 제로페이 이벤트 추첨에 1등 공기청정기는 최은례 씨에게 행운이 안겨졌다. 2등 테블릿 PC 2대 추첨에는 류슈연 씨 등 2명이 당첨됐고, 3등 에어프라이어 3대는 이이슬 씨 등 총 6명에게 행운이 돌아갔다. 경품은 강진읍 극장통 골목에 소재한  전남마을상권관리협동조합에서 지급한다.
 
이번 강진읍 상점가 통합이벤트 고객 감사 사은행사는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상가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5일간 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농협군지부 앞 주차장  3곳의 장소에서 추진하였다.
 
이 기간 사은행사는 강진읍 상권활성화구역 내 상가에서 5만원이상 구매고객은 5천원상품권을, 10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해 총 1천664명에게 1천5백여만의 상품권을 지급했다.
 
이와함께 ZERO(제로페이) 경품행사는 지난달 31일까지 18일간 진행하였다. 제로페이를 이용해 1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강진읍 상점가 홈페이지(www.강진읍상점가.kr)을 통해 응모 기회가 제공됐다.

한편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도입한 모바일 기반 간편 결제시스템이다. 연매출 8억원 이하 가맹점에 대해서는 결제 수수료율 0%를 적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제로페이 가맹점 이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제로페이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제로페이 웹을 다운 받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강진읍 상권 활성화를 위해 4년간 설, 추석 명절 기간에 ZERO(제로페이)행사를 추진하게 된다.
 
최인수 단장은 "비용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제로페이는 소상인들의 수수료는 제로이고, 소비자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며 "지역의 상점과 상인들이 제로페이 가맹을 해주고, 소비자들은 제로페이를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