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설 명절 보내세요!
편안한 설 명절 보내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1.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상황실 운영, 군민 및 귀성객 생활 민원 신속 대처

 

군은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2020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연휴기간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본청, 사업소, 읍·면에서는 6개반 80여 명으로 종합대책반을 구성하고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민생안전에 책임진다고 밝혔다.

추진분야는 총괄반, 생활쓰레기반, 물가반, 교통·재난·재해반, 보건·진료 대책반, 상하수도대책반 등 6개 분야로 운영한다. 특히, 가축 질병 예방 및 각종 사건·사고 예방에 관심을 갖고 생활민원을 신속히 처리하며,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대책 추진 및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군민들의 불편 사항에 신속히 대처한다.

강진군이 설 연휴 기간인 25일 오후와 26일 양일간 부득이하게 쓰레기 수거를 일시 중단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 쓰레기 처리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군은 연휴 기간 동안 주민 불편사항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비상청소체계를 구축하고 휴일 비상근무 및 상황실을 운영해 신속한 청소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연휴기간 쓰레기수거는 오는 25일(토)오전까지 배출된 쓰레기는 전량 수거조치하고 25일(토) 오후부터 미 수거된 쓰레기는 27일(월)이후 정상적으로 수거한다.

또한 응급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보건진료기관 진료 계획, 음식점 운영 계획, 자동차 정비업소 운영 현황 등이 담긴 종합안내 책자를 마을 단위로 배부해 연휴기간 동안 주민들의 생활 불편 민원을 줄일 계획이다.

군은 설 연휴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동안 응급환자발생 대비 및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강진의료원 응급실이 24시간 비상체계로 운영되며 당직의료기관 9개소, 보건기관 11개소, 약국 9개소가 일자별로 진료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동안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해 당직 의료기관, 약국 안내 및 비상진료체계 상황을 점검하여 환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 중 진료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강진군보건소 상황실(☏061-430-3552) 또는 119(소방서), 129(보건복지콜센터)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 안내 등 신속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군은 연휴가 시작되기 전 다중이용 시설물과 교통운송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 물가 안정을 위한 설 성수품 수급과 가격동향을 수시 점검하고, 설 명절 원산지표기 특별 지도·단속을 강화하며 설 연휴 동안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식중독 대응반을 운영해 군민과 귀성객의 비상상황에 대응한다.

2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15개소와 장애인 단체 4개소, 어려운 이웃 480가구에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할 예정으로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선다.

한편 고려청자박물관, 다산박물관은 24일부터 27일까지 휴관일 없이 무료 개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