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잘사는 강진군 만들자
[사설1] 잘사는 강진군 만들자
  • 강진신문
  • 승인 2020.01.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해 군정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민원을 현장에서 청취하여 군민과 함께 만드는 2020년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가 강진읍을 마지막으로 지난 17일 마무리됐다.

읍면을 순회하는 군민과의 대화에는 군정비전인 일자리 창출로 군민소득 향상, 문화예술 접목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더불어 잘사는 복지공동체 실현, 기반시설 확충으로 지역 균형발전 등이 제시됐다.

또한 군정성과로는 강진군 일자리종합안내센터 운영을 통한 300여명 취업, 강진산단 취업박람회 30여개 기업참여 성공 개최로 2천3백여명 상담 및 41명 구직 연계 이뤄졌다고 강조됐다.

또 관광호텔 등 숙박시설 민자유치 체류형 관광 인프라 확충, 사의재 저잣거리부터 백운동 원림까지 신상 콘텐츠 확충으로 관광객 300만명 돌파 및 주요 음식점 매출액 전년 대비 7.5%가 증가됐다고 보고됐다.

이와함께 강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지난해 누적매출 5억6천만원 달성, 고품질 새청무 쌀 계약재배, 고소득 시설원예 및 현대화 사업 집중육성, 미래 유망 과수 육성, 친환경축산 육성 등 군정주요성과가 보고됐다.

올해 목표도 보고됐다. 일자리 창출과 체류형 관광지가 큰 틀이다. 여기에 관광객 500만명 시대를 열어가는 첫 시작인 한해로 정하고 있다.

각종 행사를 통해 이를 전국에 알리고 관광 강진이 한번더 도약한다는 것이다.

그 핵심은 잘사는 강진이다. 강진살림살이가 나아지기 위해 모두 노력하자는 것이다. 살맛나는 강진이 올해 목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