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강진군 식품홍보! 식품 서포터즈가 앞장섭니다!!
[기고] 강진군 식품홍보! 식품 서포터즈가 앞장섭니다!!
  • 강진신문
  • 승인 2020.01.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채 _ 친환경농업과 식품산업팀

지난 1월 7일 식품산업 소득증대 다짐대회에서는 2020년도 식품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할 4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는 매월 강진군 대표 농수산식품을 개인 블로그나 SNS에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1월 7일부터 2020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되며, 남녀노소 제한 없이 다양한 지역과 연령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많은 기업과 지자체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주목하는 가운데, 강진군에서는'식품'이라는 소재를 선정하여 집중홍보하기 위해 식품 서포터즈를 만들었다. 이번 서포터즈 구성은 강진군에 산재하고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서포터즈는 식품홍보를 통해 인지도 제고 및 판로를 확보하려는 식품업체의 열의와 강진군 식품홍보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자 하는 서포터즈의 염원이 더해져 구성된 것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식품 홍보마케팅의 대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으로 식품가공 분야의 6차산업화 달성을 위해 서포터즈 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현재 1차, 2차, 3차 3가지 산업을 융합하는 개념으로 농가소득증대, 부가가치 창출의 원동력으로서 6차산업은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중장기적인 고객(판매처) 확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제고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식품 서포터즈가 필요하다.

진정한 6차산업화를 위해서는 농수산업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1차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가공하고 유통·판매, 체험하는 파생적인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강진군에서 생산되는 질좋은 농산물을 활용하여 상품성 있고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체험·관광까지 하는 유기적인 과정을 창출하는 것이다.

앞으로 서포터즈는 6차산업화를 추진하고 있거나 6차산업을 진행하고 있는 많은 식품업체를 홍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식품 알리기-지역 및 식품업체 홍보-판로확보-소비자 기호 파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조성을 통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식품산업 육성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 6차산업 : 1차 산업(농수산업), 2차 산업(제조업), 3차 산업(서비스업)이 복합된 사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