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역대 최대 관광객 수치
[사설1] 역대 최대 관광객 수치
  • 강진신문
  • 승인 2020.01.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은 지난해 강진을 방문한 관광객이 역대 최다인 256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최다 기록인 2018년의 244만 명을 넘어선 수치다.

군은 하루 평균 7천13명이 강진을 방문했으며 관광객 하루 소비액 4만8천원을 기준으로 관광 수입이 1천228억원에 달한다고 추산했다. 이 같은 성과는 경기침체에 따른 국내 관광산업 위축, 타 지자체의 관광객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달성한 기록이어서 의미가 크다.

강진군은 지난해 단체 및 개별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머물다 가는 관광지'로의 전환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 것이 관광객 증가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먼저 가우도는 기존의 짚트랙과 제트 보트 등 해양레저 시설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야간경관 확충 등 관광객 편의시설과 볼거리 제공에 힘썼다. 이와 함께 강진산 우수 식재료를 이용한 '병영 돼지불고기 거리조성', '강진 맛집 50개소 육성' 등 먹거리 발굴로 머무르는 관광지로 전환을 위해 종합적 역량을 키워나갔다.

또 강진의 역사와 인물을 조명한 재현 공연 콘텐츠인 '조만간(조선을 만난 시간) 프로젝트'의 성공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조만간은 관광객들이 마당극 공연에 함께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강진에 대한 정보와 교훈을 얻어갈 수 있어 재미와 교훈 두 가지 측면 모두를 만족시키는 차별화 된 관광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었다.

군은 오는 21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역대 최다 관광객 돌파를 기념하는 한편 2020년을 '관광객 500만명 시대 원년의 해'로 선포하는 행사를 연다. 이제 500만명을 향해 달려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