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희망찬 한해를 만들어가자"
"2020년 희망찬 한해를 만들어가자"
  • 김철 기자
  • 승인 2020.01.13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농협 신년 인사회 개최...농가 소득 5천만원 위해 농업생산비 절감 필요

 

지난 3일 강진파머스마켓 2층 대회의실에서 이승옥 군수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강진농협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먼저 신년 인사회에서는 지난해 강진농협의 성과를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다.

지난해 강진농협 성과를 담은 동영상을 통해 파머스마켓내 로컬푸드직매장 설치, 동작구 업무협약 친환경농산물 공급, 전남본부와 추진한 벼 밀파육묘 소식재배 추진성과 등을 알렸다.

이어 정옥태 조합장은 "농가소득 5천만원을 위해 조합원 농약 할인 등 농업생산비 절감에 앞장서고 새로운 수익사업을 발굴해 경영방식을 개선하겠다"며 "농산물 유통 활성화, 농업인 교육지원 확대 등을 통해 농업인과 군민이 함께하는 농협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승옥 군수는 추가를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농민들은 생산에 노력하고 군은 가공과 유통에 노력해야한다"며 "로컬푸드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강진농수산물 고정고객을 늘려가면서 일자리창출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해 덕담을 나누는 시간에는 윤영수 전 군수와 박종득 강진군 노인회 회장이 덕담을 전했다.

또 2020 정자년 새해 새로운 출발을 향한 시루떡 절단식에는 이승옥 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어 마련된 음식을 나누면서 한해 건강과 풍년을 기원하는 덕담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