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화인의 날 기념행사및 연합회장 이취임식
차문화인의 날 기념행사및 연합회장 이취임식
  • 김철 기자
  • 승인 2019.12.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대식 신임회장 취임, 차 산업 발전에 앞장 다짐

 

제3회 강진 차문화인의 날 기념행사 및 강진군다인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6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승옥 군수와 위성식 군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다인연합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옛 차인들의 정신을 기리고, 강진의 전통차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차인들을 위한 '강진 차 문화인의 날'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이·취임식에서는 지난 2년간 제4대 회장으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차문화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김상수 회장이 이임하고 윤대식 회장이 제5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윤대식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 차(茶) 문화의 산실이고 다산선생과 함께한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우리 강진에서 뜻 깊은 행사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열린 마음으로 회원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차(茶)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다인연합회는 6개 단체(강진다인회, 강진차인회, 만경다설, 명원재단 강진군지부, 명인회, 백운다회)가 강진 차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마음과 뜻을 같이하여 만든 단체이다. 매년 수제차 품평대회, 차문화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차문화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 및 차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