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고, 2019년 교육부 방과후학교 우수상 수상
생명과학고, 2019년 교육부 방과후학교 우수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9.12.22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 꿈을 실현하는 친환경 방과후학교 운영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가 지난 18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9년 교육부 주최 방과후학교 대상 학교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방과후학교 대상(大賞)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주관한 행사로 전국의 많은 학교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였으며 전국 초·중·고등학교 중에서 20개의 우수 방과후학교에 선정되었다.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을 하면서 명실상부 우수 방과후학교로써 우뚝 서게 되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미래를 창조하는 친환경 생명농업 글로벌 영 마이스터 육성"이라는 교육 비전을 토대로 첫째, 다양한 창업 관련 체험활동으로 청년 기업가로서의 리더십과 창업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Meister(전문가)분야, 둘째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 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데 필요한 도전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Exercise(체육)분야, 셋째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스스로 결과를 창조해 내는 Creative(창조)분야, 넷째 학생들의 진로와 연계된 Certification(자격증)분야, 다섯째 학생들의 자신감 향상으로 인해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Aptitude(특기·적성)분야로 나뉘어 학생 수요자 중심으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