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오는 24일부터 괌 노선 취항
무안공항 오는 24일부터 괌 노선 취항
  • 김철 기자
  • 승인 2019.12.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교통보안청 항공보안 평가 마무리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무안지사는 오는 12월 24일 제주항공의 괌 노선 취항에 대비해 지난 3일부터 3일간 실시된 미국 교통보안청(TSA: Trans 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의 항공보안평가를 성공리에 마쳤다.

TSA 항공보안평가란 미국으로 출발하는 노선의 출발지 공항과 항공사에 대하여 항공보안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또한 상호주의에 의거하여 미국 공항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TSA 점검단은 3일에 걸쳐 무안공항의 보안검색 현황과 보안검색원 교육 실태, 공항 외곽 경비실태와 출입통제시스템, 우리나라 항공보안 관련 법령과 제 규정의 준비상태, 그리고 항공사의 기내식 및 기내 보안 준비 상태 등 미국령으로 항공편을 운항하기 위한 준비상태를 점검했다.

무안공항은 인천, 김해, 제주, 양양에 이어 최근 TSA의 평가를 받은 국내 다섯 번째 공항이 되었다. 점검관들은 총평을 통하여 전 분야에서 무안공항의 준비상태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밝혔다. 
공식적인 최종 결과는 3개월 이내에 통보될 예정이다.

제주항공의 무안-괌 노선은 오는 12월 24일부터 내년 3월 7일까지 매일 운항하며, 운항 시각은 오전 8시 40분이고 화요일은 오전 7시 30분에 출발한다.
정상국 지사장은 "40년 공항운영 노하우를 현장에서 발휘하여 안전한 무안공항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