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농업기술센터 김형필 식품기술사 합격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김형필 식품기술사 합격
  • 강진신문
  • 승인 2019.12.02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농식품 가공 통해 새로운 활력 넣을 것"

군농업기술센터 김형필 농촌지도사(37, 도암신전농업인상담소장)가 지난 22일 발표한 국가기술자격시험 식품기술사에 합격하여 강진군 농식품산업발전에 희망을 주고 있다.

식품기술사는 식품기술분야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하여 식품재료 및 제품에 대한 안전성, 영양, 맛 등을 분석, 연구, 시험, 평가하여, 식품제조 및 가공공정, 식품의 보존과 저장기술을 개발하고 이에 관한 기술자문과 지도업무를 하며 농식품 분야 최고의 자격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형필 농촌지도사는 지난 2005년 태국에서 국제협력요원 활동 후 2011년 완도군에서 수산기술직으로 공직을 시작했으며 2015년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 농업인학습단체 육성, 농산물가공센터 설치 등의 업무를 해왔다.

김 지도사는 "선배 공무원들의 현장경험과 노하우가 합격의 가장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으로 성장해 나가 강진군이 농식품 가공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도사는 11개월 된 아들 동연이가 농업에서 꿈을 찾는 행복한 강진군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2015년 전국 최우수기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속으로 우수 농업기술센터로 선정되었으며, 농촌지도·농업연구직 26명중 석·박사학위 7명, 기술사 1명, 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 34개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