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 어울림 잔치 개최
지역아동 어울림 잔치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19.11.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드림스타트&지역아동 꿈의 무대 어울림 한마당

 

지난 16일 제8회 드림스타트&지역아동 꿈의 무대 '어울림한마당'행사가 강진국민체육센터 제 1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학부모와 지역아동 돌봄기관 종사자 등 400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강진 생명나무아동센터 댄스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체육활동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많은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2012년부터 시작한 드림스타트&지역아동 연계 꿈의 무대는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글로벌위스타트아동센터 등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1년 동안 배운 프로그램(노래, 댄스, 밴드 등)을 발표하는 행사이다.

2018년까지 7회차 행사를 진행하였고 올해는 체육행사 형식으로 변경해 추진했다.
행사를 주관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재숙 회장은 "아이들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고민을 많이 한 결과 의례적인 행사가 아닌 제대로 즐기고 놀 수 있는 특별한 날을 선물하고 싶어 올해는 체육행사로 진행하게 되었다" 며 "행복화합의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영기 주민복지실장은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돌봄 종사자들간 어울림 행사를 통해 행복한 하루가 되셨길 바란다.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한 강진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