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취업 1번지로 나가자
[사설1] 취업 1번지로 나가자
  • 강진신문
  • 승인 2019.11.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취업1번지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군은 강진산단 내 입주기업의 사업을 홍보하고 군민들의 인식 개선 및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2019 강진산단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강진군 주최, (재)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추진되는 '2019 강진산단 취업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강진산단 입주기업과 관내 개별기업 30여 곳이 함께한 가운데 구직등록, 현장면접 및 채용,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강진산단 입주기업들의 사업을 소개하는 '기업홍보마당'을 비롯해 기업별 인사담당자를 배치하고 구인·구직자간 1:1로 현장면접과 상담을 실시하는 '구인·구직 매칭데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전문가의 특별강연 및 면접·컨설팅 전문가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제공하는 '면접 컨설팅관 운영'까지 지역 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및 정보교류의 장 마련을 통해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로 고용시장을 활성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에서는 청년이 돌아오고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더불어 행복한 강진 조성에 있어 이번 강진산단 취업박람회가 큰 역할을 하기 바란다. 강진군민 뿐 만 아니라 인근지역 고등학교와 군부대까지 적극 홍보활동을 펼쳐 구직자들의 취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기여할것으로 보인다. 산단은 구직자를 찾고 군에서는 일할 사람을 찾아준다. 서로 잘 협력되면 청년들이 몰려오게 된다. 기대치가 계속 높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