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여성리더 강진의 품격입니다"
"준비된 여성리더 강진의 품격입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11.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강진군이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진도 대명리조트에서 강진 여성리더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의 행사에는 여성단체 임원, 여성친화군민참여단, 여성대학 수강생 등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여성리더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그간의 활동사항을 알리고 강진발전을 위하여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첫번째 특강에서는 강진군 박수옥 정책지원관의 '경관(디자인)이 돈이다'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경관이 갖는 중요성 및 지역민의 역할과 디자인이 지역경제에 끼치는 연계효과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2020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앞두고 강진군민참여단 40여 명의  활동사항과 성과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듣는 성과보고회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 전남여성가족재단 이순미 팀장은 전국 여성친화마을 만들기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여성친화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 대표 여성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군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 단체 간 소통의 통로 마련 및 여성친화도시 강진군을 이끌어 나갈 여성지도자들의 리더십 향상과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자긍심 향상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여성이 행복해야 가족이 행복하고 군민모두가 행복 할 수 있다"며" 여성친화도시 강진 조성을 위해 여성리더들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