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11.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 학생의 날 기념 및 수능 대박기원 건강걷기 & 행복마라톤 실시

 

강진고등학교는 지난 6일 제90회 학생독립운동을 기념하고 3학년 선배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제1회 건강걷기 & 행복마라톤' 대회를 실시했다.
1,2학년 250명의 학생은 호수 공원을 출발하여 여학생은 3km, 남학생은 5km를 걷거나 뛰어 전원이 무사고로 완주했다. 

학생들은 마라톤 대회에 앞서 강진고 영랑홀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영상을 통해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기며, 선조들의 애국심과 불의에 저항하는 정신을 일깨웠다. 기념식에는 이건섭 부군수, 김선우 강진 경찰서장, 김명희, 서순선, 김창주, 김보미 군의원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치르고, 수험생들이 수능을 잘 치르기를 기원해주었다. 특히 김선우 경찰서장은 강진고를 위한 헌시 '폭풍 품은 별'을 직접 지어서 낭송하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김재명 동문회장을 비롯한 회장단은 3학년 학생들에게 피자와 통닭, 음료수 등을 전하며 수능에서 전원이 만점을 맞기를 기원했다.
한편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마라톤을 위해 11월 4일에는 올림픽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인 김원식(강진대구중 전문상담교사)씨를 초청하여 마라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달릴 때의 주의사항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 강진 경찰서에서는 2대의 차로 에스코트를 하고 강진보건소에서는 앰뷸런스를 보내 만약의 사태의 대비하는 등 안전에 대비했다.
3km에서 20분 57초로 1등을 한 김다영 양은 "1등을 하여 기쁘다. 다른 친구들도 모두 함께 들어와 더욱 기쁘다."라며 열심히 노력하여 체육교사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김재명 강진고 동문회장은 "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인내심과 끈기를 배우고, 애교심과 애향심 그리고 애국심을 길렀으리라 본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