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SNS 강자가 홍보에 강하다
[사설2] SNS 강자가 홍보에 강하다
  • 강진신문
  • 승인 2019.11.0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동주최한'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군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강진군은'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돼 관광, 맛집, 숙박과 관련된 콘텐츠를 적절히 활용하여 강진군의 숨겨진 명소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오래 머물고 싶은 강진군 이미지를 브랜딩하고 있다.

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채널을 통해 군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강진군 관련된 퀴즈와 여러 이벤트를 수시로 실시해 전국적으로 강진군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현재 군은 전국 단위 54명으로 구성된'제6기 강진군 블로그기자단'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강진의 명소를 직접 견학하고 숨은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팸투어를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기자단은 생생한 소식을 강진군 블로그와 본인 SNS에 포스팅하여 강진을 홍보하고 지인들과 함께하는 여행카페에 공유하는 등 강진군을 전국에 알리는 SNS 홍보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노력이 더해져 군단위 자차단체에서 강진군의 SNS 홍보는 가히 독보적이다.

이제는 SNS를 통해 몰려드는 관광객을 수익으로 연결해야 한다. 강진홍보가 아니라 강진소득 홍보가 되도록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