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강진알릴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히
[사설1] 강진알릴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히
  • 강진신문
  • 승인 2019.10.27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지난 17일 2020년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비영리 단체 등록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조직위원회는 대한역도연맹, 대학역도연맹, 전라남도 역도연맹 임원과 강진군 기관단체장과 사회봉사단체장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창립총회는 위원을 위촉하고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제정, 임원선임, 2019 사업계획, 단체 사무소 설치 등 5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조직위원회는 강진군 최초로 추진되는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강진 스포츠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다는 취지를 밝혔다.

이날 총회를 통해 임원은 조직위원장인 이승옥 강진군수와 차영수 대학역도연맹회장, 황호용 전남역도연맹회장이 각각 집행위원장과 자문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조직위원회 사무실은 종합운동장 제1실내체육관에 설치하고 올해 연말까지 대회 포스터, 홈페이지, 메달 디자인 등을 제작할 예정으로 사업계획안을 의결했다.

군에서는 지난 8월 조직위원회 지원 육성조례를 제정했고 창립총회에 이어 단체설립 등기및 설립신고를 거쳐 사업에 들어가게 된다.

사실 강진에서 세계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속에 강진이라는 이름을 알릴수 있고 북한이 참여한다고 하면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꼼꼼한 준비로 동계훈련지와 체육인프라를 갖춘 강진의 스포츠가 더 빛나기를 바란다. 지금부터 차분히 준비해 나가면 충분히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