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서 일주일간 살아 보세요
강진에서 일주일간 살아 보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21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3년간 매년 2억원씩 투입

 

'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군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현지인다운 여행'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되었다.

전국 지자체 중 2개 지역을 선정해 현지 살아보기형 사업을 추진하며 매년 1억씩 3년간 국비 3억원과 군비 3억원 등 총 6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군에서 추진하게 될 사업인 '강진에서 일주일, 강진에서 맘 확! 푸소(FU-SO)'는 어머니의 품과 같이 따뜻한 강진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일주일동안 강진에서 살면서 농촌생활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4월 이래 활발히 추진 중인 푸소(FU-SO)체험을 기반으로 하여 푸소와 관광을 연계한 상품 개발로 지역 인지도 향상 및 지역 관광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강진에서 일주일, 강진에서 맘 확! 푸소(FU-SO)'는 푸소에 등록된 115농가를 참가자들의 주거 공간으로 하여 체험객들이 편안하게 쉬고 머무를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 교통편의를 위해 전기자전거를 대여한다. 참가자들은 현지 살아보기 체험 중 도예 체험, 음반 만들기 등 각종 문화행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 및 조만간 공연 참가 등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체류비용을 보존할 수 있다. 군은 10월내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60명,  참가비는 2인 기준 3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