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축제 성공, 가을축제로 이어진다
청자축제 성공, 가을축제로 이어진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이 넘치는 축제, 중장년층 인기 여파
체감형 슈팅 콘텐츠 인기... 청자 완성 게임도 입소문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개최된'제47회 강진청자축제'가 지난 9일 폐막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금년부터 가을로 개최시기를 변경해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치러진 제47회 강진청자축제는 개최기간이 단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의 발걸음이 줄을 이으며 18만5천여명의 방문객을 기록해 가을축제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강진군은 과거 몇 차례 강진청자축제를 가을로 옮겨 개최한 바 있으나 실패를 거듭한 바 있다. 이에 제47회 강진청자축제를 또 다시 가을로 옮겨 개최하는 것에 대한 부담과 우려의 목소리가 컸었다.

군은 관광객 참여 증대와 축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여름 축제의 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흥과 활력이 넘치는 분위기 조성에 총력했다. 먼저 코스모스와 국화, 각종 초화류로 새롭게 단장하고 다수의 꽃 조형물로 포토존을 설치했다.
또 이번 축제를 난장형의 다이나믹한 축제로 기획·추진하였다. 청자촌에서는 축제 기간 내내 남사당패의 줄타기를 비롯한 각설이의 품바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보는 이들의 탄성 및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 것 또한 축제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물레성형 경진대회, 사진촬영 대회, 마라톤 대회  등 다수의 전국 단위 대회가 열려 많은 외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더불어 읍·면별
전통놀이 경연 대회, 이장단 한마음 축제 등의 개최로 지역민들 또한 축제에 적극 참여하고자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잠시 일손을 내려놓고 축제장을 찾았다. 청자축제의 성공은 이제 11일부터 열리는 남도음식축제와 26일부터 열리는 갈대축제로 성공의 기운을 이어가게 된다. 

이승옥 군수는 "공무원들의 착실한 준비, 지역 유관 기관 단체들의 적극 협조, 자원봉사자의 도움, 향우 및 군민의 적극 참여 덕분으로 성공적인 가을축제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축제를 통하여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지역민이 단결하여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