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는 후배사랑 장학금 후원
끊임없는 후배사랑 장학금 후원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종환 한미교육연구원장 3년째 장학금 지원

 

전남생명과학고(교장 최광표)는 지난 7일 자랑스런 동문 차종환 박사(한미교육연구원장)가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특강과 대화를 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차종환 한미교육연구원장은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구 강진농업고등학교) 14회 졸업생으로 2017년부터 매년 연속 미화 $3,000씩 장학금을 기부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85세의 노령에도 불구하고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성공에 작은 밀알이 되기 바라는 특강을 실시하고 장학금 미화 $6,000을 기부했다.

차종환 한미교육연구원장은 전남생명과학고를 거쳐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이학박사와 교육학박사를 받은 뛰어난 학자로 동국대, 미국UCLA대학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올바른 자녀교육법' 등 295권의 저술을 남긴 학자로 활동하고 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는 차 원장의 뜻을 이어받아 친환경 생명농업 분야의 글로벌 영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전달하고 미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차 원장의 특강을 경청하고 질의와 응답을 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최광표 교장은 "동문의 장학금 기탁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후배들이 사랑과 배품의 정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전달받은 장학금은 장래의 진로에 도움이 되도록 잘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