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내고향 강진을 사랑합니다"
[특집] "내고향 강진을 사랑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우와의 오찬 프로그램...1천여명 향우 참석 성황
1천여명의 향우들이 점심 시간이 다가오면서 하나둘씩 자리를 잡으면서 향우와의 오찬 프로그램이 시작을 알렸다.

 

청자축제를 위해 고향을 방문한 향우들을 위한 향우와의 오찬 행사가 개막식을 앞둔 지난 5일 청자박물관 뒤편 광장에서 1천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막식 행사를 앞두고 열린 자랑스런 향우와 함께 하는 행사에는 이승옥 군수, 위성식 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강윤성 재경강진군향우회장 등  전국에서 고향을 찾은 향우들이 대거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먼저 전남도청향우회에서 강진군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 수여식이 열렸다. 이어 아나운서가 이날의 주인공인 고향을 방문한 각 향우회들을 함께 소개했다.

이승옥 군수가 한해동안 강진의 변화에 대해 밝히면서 고향을 다시 찾아준 향우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이어 강윤성 재경강진군향우회장도 고향에 찾아와 너무나 기쁘고 즐겁다면서 성공적인 청자축제를 기원했다.

특히 이날은 재부산향우회 출신으로 처음으로 재부산호남향우회장에 당선된 성광화 전 재부산향우회장에 대한 칭찬과 격려가 이어졌다. 이어 황호용 축제추진위원장 등이 덕담과 함께 건배제의에 나섰다.

식사가 시작되면서 그동안 얼굴을 보지못한 향우들과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서로 막걸리잔을 내밀면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음식은 비빔밥으로 마련돼 고향의 정취를 향우들이 그대로 느끼기에 충분했다.

재경옴천향우회

 

재경마량향우회

 

재경작천향우회

 

재경군동향우회

 

재부산향우회 회원들이 청자촌을 나서면서 한자리에 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