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강진으로 아이들을 보냅시다
[사설]강진으로 아이들을 보냅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발전협의회(회장 주길성)는 지난달 23일 강진아트홀 복지동 다목적실에서 관내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입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학설명회에서는 Vary Education 공부연구소 최규운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된 설명회는 진로선택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학부모들에게 2023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을 알리고 바뀐 전형에 대비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규운 강사는 강진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조사하면서 놀랐다고 한다.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아리활동, 장학금 등 수도권의 어느 학교와 비교해도 손색없다면서 이 정도의 진학률과 시스템을 갖춘 곳들이 있다면 관외로 가기보다 관내 학교에 진학하여 진로를 개척하는 것이 입시전략에 유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역고등학교가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한 것이다.

여기에 교육발전협의회에서는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강진고등학교와 성전고등학교의 진학상담이 병행 실시되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관내 고등학교들은 설명회 이전부터 관내 중학교를 순회하며 학생 유치를 위해 홍보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지역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지역에서 생활하도록 보다 많은 지원과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