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도의원, 전남도 연구원 운영 실태 질타
김용호 도의원, 전남도 연구원 운영 실태 질타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김용호 의원은 지난 24일 도정질문을 통해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생물산업진흥원, 농업기술원의 운영 및 문제점에 대해 도정질문을 했다.

김 의원은 질문에서 "광주전남연구원은 개인실적이 3.77건으로 연구실적이 상당히 저조하다"면서 "연구원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츨연금 증액, 인센티브 차별화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대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의원은"광주 전남간 시각차가 있고 민감한 현안에 대해 연구원들의 성과물이 한계가 있다"면서 "전남도민의 입장에 부응하고 도 정책입안을 위해 독자적으로 연구원을 운영하는 분리 방안이 필요하다"고 건의 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예산이 2016년 316억 원에서 올해 452억원으로 대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특허 실적과 기술이전실적 등 연구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면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연구원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전남의 자원 활용가치를 극대화해야 한다"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을 고도화하여 글로벌경쟁시대에 전남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첨병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김 의원은 농업기술원장에게 농특산물 발굴지원 및 경쟁력 제고 대책과 라벤더 공원의 원활한 사업 추진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