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Wee센터, 멋짐(GYM)-(샘)품(맘)품
강진Wee센터, 멋짐(GYM)-(샘)품(맘)품
  • 김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단 심신 건강을 위한 주짓수체험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 Wee센터는 지난 23일 샘-품 & 맘-품지원단원과 멘티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멋짐(GYM)-(샘)품(맘)품"이란 주제로 심신단련 및 체력증진을 위한 주짓수체험을 실시했다.

샘-품 지원단은 교사로 구성되어 학업중단 위기학생과 1:1 맞춤서비스로 개인상담, 심리적 정서적지지, 진로·진학·취업 등 필요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맘-품 지원단은 '맘'은 영어의'MOM(맘)'과 마음(심(心))의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품'은 말 그대로 '품다'의 명사형으로 어머니의 따뜻한 정(情)을 배려대상 학생에게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샘-품 & 맘-품지원단들의 신체활동의 부족함을 해소코자 올바른 신체·정신 성장을 위한 스포츠 활동인 주짓수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호신술이나 자기방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멘토 및 멘티들에게 큰 호응과 만족감을 선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티들은 "학교를 벗어나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친구들이랑 스파링도 해보고 땀을 많이 흘렸지만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진Wee센터 관계자는 "심신단련 및 체력증진 체험프로그램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며 나아가 학생들에게 배움의 즐거움과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따뜻한 품으로 다양한 체험 및 정서적인 프로그램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