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내내 관광객으로 '북적'거렸다
추석연휴 내내 관광객으로 '북적'거렸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9.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추석 연휴기간 동안 4만 명의 관광객 다녀가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이 추석연휴 기간 동안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군 관계자는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4일간의 연휴 기간 동안 4만여명의 관광객이 강진을 찾았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방문객 맞이 행사를 추진하여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에 와 처음 기거한 사의재 주막을 중심으로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재현해놓은 '사의재 저잣거리'에는 연휴 기간 동안 무려 2천여 명이 몰렸다. 윷놀이, 널뛰기 등 전통놀이 마당과 떡메치기 체험, 경품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군민 배우들이 참여하는 인물 재현 마당극인 조.만.간(조선을 만난 시간)을 비롯해 풍물공연과 명창공연, 탈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제공되었다.

마량 미항, 가우도 등 주요 관광지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이었다. 특히 강진만 생태공원은 지난해 대비 2천600여 명이 증가한 4천600여명이 방문했다.

김학동 관광과장은 "강진을 찾는 방문객들의 재방문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군이 갖고 있는 뛰어난 관광자원과 문화유산을 접목시켜 특화된 관광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실시간 SNS 홍보 등 마케팅에도 총력을 기울여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대구면 청자도요지 일원에서 열리는 제47회 강진청자축제와 제26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등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